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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불안감을 없애주는 명리학.(2)

기해 일주(日柱)의 기본적인 성향은 욕심과 슬
1과 승리욕이 강하다는 것이다.
(己亥日柱)의 알레르기
미국 드라마 호색(好色)하고 수다스러운 특징도 지니고 있다.
0 기해일주(己
또 남녀 모두 호색(好色)하고 수다스러운
기해 일주(己亥日柱)의
개운 법(改運法)
알레르기 / 합충형해.
하고 운(運)이 있을 때만 행복
(合沖刑亥破)
욕심이 많다는 것은 그 욕심을 취할 힘과 운(運)이 이 해질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만일 욕심은 많은데 그거
시의 많은 데 그것을 가져올 힘이 업
거나 운(運)이 따라 주지 않는다면 그 인생은 최악이
그 이생은 최악의 나락으로 빠져들 수
있는 개연성을 만든다.
“부귀함을 쫒지만 만약 그것이 어렵다면 안빈낙도(安貧樂道)를 선택이게
다”는 선현의 말씀《논어》)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술해(戌亥) 천라지망(天羅地網)
술해(戌亥) 천라지망(天羅地網)은 우선 남녀 모두에게는 배우자, 재물, 직업이란 공통분모에 무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술해(戌亥) 천라지망(天羅地網)은 최상의 흉살( 殺)로 남자는 아내나 애인, 재물에 흉사(事)가 생기며 예기치 못한 곳에서 사건·사고에 휘말릴 수 있다. 하늘과 땅의 그물에 걸려 꼼짝도 못 하는 가장 나쁜 상황, 일의 중단이나 마무리가 잘 안 되는 상황, 수 술수, 각종 사건 사고 수가 있으므로 수성(守城)과 현 사유지가 최선이다.
비유하자면 멧돼지가 산에서 내려오면 농작물이 있는 밭에서 손쉽게 먹이
늘 구할 수 있지만, 사냥꾼 손에 죽임을 당하거나 함정에 걸릴 수 있다.
위험성 또한 지니고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기해일주(己亥日柱)는 사업이나 장사를 하면 반드시 이 점을 고
셔해야 한다.
기해일주(己亥日柱)의 기본적인 경향은 활달하고 대인관계가 좋은 편이다.
또 연애를 잘하고 화기(火氣)가 주변에 있으면 대단히 강한 성욕을 지니고
있어 목기(木氣)가 없으면 성(性) 범죄와도 관련될 수 있으니, 자신을 통
진(辰)
진해(辰亥) 원진 귀 문(怨噴鬼門)
진해(辰亥) 원진귀문(怨眞鬼門)은 매우 강력한 흉 운(運)으로 주로 심리적, 정신적으로 올 수 있는 최고의 흉 운(運)이다. 공황장애, 불안증, 우울증, 조울증, 대인기피 등 이 올 수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직장, 이혼, 교통사고, 투자 손실 등 다양한 사건·사고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흉 운(運)이다. 따라서 우선 현상 유지와 기존 문제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제하는 법을 어릴 때부터 배우고 체화(體化) 해야 한다.
· 두뇌 회전이 빠르고 잔머리가 발달하여 작은 일은 잘 성사시키나 큰일
은 성사가 어렵다.
· 같고 속이 달라 신의가 없는 편이나 목(木)이 있으면 해소된다.
· 지지(地支)의 사(巳)를 만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사해충(巳亥沖)은 역마충(驛馬沖)으로 시작과 '새로움, 이동, 변화 등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욕심이 만들어지는 운(運)이지만 욕심이 순수한 경
사해충
| 새)
(巳亥沖)
우와 그렇지 못할 때에 따라 길흉(吉凶)이 극명
하게 드러난다.
■ 해설
순수한 활인업(活人業)의 경우 길(吉)로 나타나 지만 그렇지 않으면 흉(凶)으로 나타나는 것 우가 대부분이다. 활동성이 극대화되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경우가 많다.
+)는 음습(陰濕)한 토(土)이다.

기토(土)는
이수하여 화목하므로 목(木)을 도우니 목(木)이
기토(己土)는 그 성정이 유순할 극(剋)을 받지 않는다.
등의 수 있으므로 수(水)를 두려워하지
(J)는 수(水)를 받아들일 수 있기 때들
기해 일주(己亥日柱)의 알레르기 술해(亥) 천라지망(天羅地A) / 진해(辰亥) 원진 귀문(
사해충(巳亥沖)
鬼門) /
않는다. 기토(己土)는 음습(陰濕)하기
上) 너희 음습(陰濕)하므로 정화(丁火)가 약하면 저하(LIN


● 이상적인 기해일주(己亥日柱)의 오행 구성
빛을 죽인다(어둡게 한다).
일주(日柱)
tea)는 신금(辛金)이 있으면 신금(辛金)을 나 윤택하게 마
기(己)
월주(月柱)
병(丙)인(寅)
들어 준다.
해(亥)
사주에 토(土)의 뿌리가 튼튼하고 병화(丙火)를 만나면 병화(丙火)가 습기
※ 기해일주(己亥日柱)의 완전 오행이 목화(木火)이다.
토(濕土)의 기운을 제거해 주므로 만물을 자생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갓
◆ 《적천수(滴天水)》 천가론 - 기토(己土)
추었으니 모두 좋다.
己土卑濕, 中正畜藏, 不愁木盛, 不畏水狂, 火少火晦, 金多金光. 若要物旺, 宜助宜』, 기토 비습, 중정 축장, 불 수 목성, 불외수광, 화소 화해. 금 다 금광. 약 요물 왕, 의 조의 방.
기토(己土)는 피습(卑退)하고 중정(中正)을 지키며 안으로 출장(論處)
기 때문에 목(木)이 왕성한 것을 근심하지 아니하고 수(水)가 광분함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화(火)가 적으면 화(火)를 가려 버리고 금(金)이
많으면 금(金)을 빛내고 만약 만물이 왕성하면 생조(生助)할 것은 생소하고 방조()할 것은 방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즉 묘월(卯月)의 김모(田
(卯月)의 갑목(甲木)이 갑 경극(甲庚
이어야 한다. 만약 경금일간(庚金日干)인데 화(火)
)이 있는 상태에서 화기(火氣)만 만들어져 제련()되며
저 제련(製鍊)되면 그 피해가 더
리고는 주변에 화(火)가 있어야 한다!
<너희 운(運)에서 들어오지 않는 한 가치가 만들어지지
극심해진다는 의미이다.
가 전혀 없다면 그 사주는 운(),
또 경금(庚金)은 정화(丁火) 때문에 제련되지만 어
1려되지만 정화(丁火)가 없으면 병
| ()는 열(熱)로 작용할 때 가치가 있다. 이는 물상 적으로 계
화(丙火)에 의해서도 제련(製鍊)될 수 있다. 이를 병화 능 단경 금(丙火) 金)이라고 한다. 이 말은 변화(丙火)도 능히 경금(庚金)을 제련(製鍊)할 수
경금(庚金)의 화(火)는 역
그(試金)의 가치가 제련(製鍊)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있다는 의미이다.
그 金)인 신금(辛金)은 이미 완성된 금(金)으로 제련이 필요 없으므로
경금(庚金)의 완전 필요 오행은 열성(熱性)으로 작용하는 화(火)이고 필요도
여서도 불필요하다. 따라서 빛으로 작용하는 화(火)가 필요한 것이고, 양금
행은 습토(濕土)와 수(水)이다. 따라서 경금일주(庚金日柱)는 화(火)의 여부
但金)인 경금(庚金)은 아직 미완성인 기물로 반드시 열성으로 변형하여 쓸
모인 기물 혹은 완성된 기물로 만들어야 한다. 즉 양금(陽金)인 경금(庚金)이 제련(製鍊) 과정을 거치면 음금(陰金)인 신용금고
(辛金)이 되는 것이다.
늘 확인하고 수(水)가 있는지 살펴야 한다. 또한 월지(月支)를 기준으로 가을(申酉戌) 금(金)은 금왕절(金旺節)이라 하녀 왕성한 기운을 발산하는데, 금(金)이 지나치게 강할 경우 목(木)이 위협받는 형상이 되므로 목(木)이 약하면 피상(皮傷)되어 매우 나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건강은 물론이고 사업, 재물, 육친 관계 등 다양한 곳에서 사
건사 코가 발생할 수 있다.
金)은 오행(五行) 중 물상 적으로 종혁(從革)의 기운을 지닌 광물체가
다. 종혁(從革)이란 가죽을 따라간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이는 쉽게 번
잘될 수 있는 기운이 있음을 의미한다.
경금(庚金)은 화(火)를 만나면 가치를 얻고 습토(濕土)를 만나
지를 얻고 습토(濕土)를 만나면 건강해진
다. 이 의미는 경금(庚金)에 화(火)가 완전 오행이며 습기
'완전 오행이며 습토(濕土)는 필요도.
행이라는 것이다.
경금(庚金)은 가공되지 않는 금(金)으로 화(火)로인
도화(火)로 인해 제련되어야 비로소
「외적 가지가 생성된다. 따라서 경금일간(庚金 日間)은 경
金 日間)은 경오(庚午)를 제외
○ 경금일간(庚金日干)의 특성 가. 경인 일주(庚寅日柱)의 특성
이 학문이다. 일주(日柱)를 보면 불필요한 것과 피라
사주는 원리와 논리의 학문이다.
경인일주(庚寅日柱)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통제력이 있는 요사이
of 하다. 물론 그것은 사주 전체를 보고 판단해야 할
모 '통제력이 있는 욕심이다. 욕심은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물로
저(日柱)마다 각각의 특성이 있다. 그 특성을 빨리 찬
문제이다. 그러나 일주(日柱)마다 가가
내가 어떤 대상을 가지고 싶다는 자기표현이다. 그래서 욕심은 화(小)의 소성처럼 확장성을 지닌다. 그 확장성을 그냥 방치하면 무한대로 뻗어 나가 대부분 나쁜 결과를 만드는데 작용하는 것이 바로 욕망을 하
아내는 것이 바로 사주의 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
가정인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 재물과 명예에 대한 욕심
영리하고 순간적인 위기 대처
다이에에 대한 배려심이 적다. 정적인 업무보다는 동적인 업무가
이 있으며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적다.
정하고 고정해 주는 역할이라 할 수 있다.
| 지지(地支)에서 신금운(申金運)이 들어오면 이혼, 교통사고 등이
경인(庚寅)은 그런 점에서 매우 다행스러운 일주(日柱)이다. 경금(庚金)이
발생할 수 있다.
인목(寅木)을 무리해서 소유하려 들 때 지장간(支藏干)인(寅) 중 병화(丙火)는 경금(庚金)의 확장성에 제동을 걸어 준다.
◎ 경인일주(庚寅日柱)의 알레르기
또 경금(庚金)은 신금(辛金)처럼 정밀하고 치밀하지 못하여 어떤 대상을 가
알레르기 합충형해파
(合沖刑亥)
경인일주(庚寅日柱)의
개운 법(改運法)
지려 때 종종 문제가 발생한다. 만일 화(火)가 없다면 아예 그런 시도도
차 안 하는 것이 좋다. 경금(庚金)에 화(火)는 완전 필요 오행이다. 조건 없이 필요한 오행(五行)이란 의미이다. 《적천수(滴天髓)》에 의하면 목(木)이 용신(用神) 일 경우 경인 일주(庚寅日柱)
신(申)
는 개 뒤(斗)에 해당한다.
인신충(寅申沖)
인신충(寅申沖)은 주로 교통사고, 낙상, 폭행, 수 술수 등 건강에 관련된 사건·사고가 발생하며 남녀 모두에게는 배우자나 애인에게서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역마충(驛馬沖)은 욕심을 부리면 반드시 흉()한 사건·사고가 발생하므로 이 시기에는 투자, 투기, 확장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일의 중단이나 마무리가 잘 안 되는 상황이므로 수술 수, 각종 사건 사고 수가 있으니 수성(守城)과 현상 유지가 최선이다.
개도(蓋頭)란 지지(地支)의 용신(用神)을 천간(天干)이 극(剋)한 다는 의미도
반길 반흉(牛吉凶)반길의 의미로 사용되었는데, 비유하자면 흉신(凶神)을 머리
에 쓰고 있는 형상으로 하늘의 도움을 받지 못해 목적 실현이
움을 받지 못해 목적 실현이 어려운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는 일주(日柱)만을 단편적으로 보는
만을 단편적으로 보는 현상으로 전체적
인 사주 상황을 보고 판단해야 실수가 없다.
경인 일주(
日柱)의 중요한 점은 주변에 와
화(火)가 있고 수(水)와 습토(濕.

나, 경진일주(庚辰日柱)의 특성 경진 일주(庚辰日柱)는 미남 미녀가 미
社)는 미남 미녀가 많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큰 일주(日柱)
모과 예술적 재능이 있어서 직업적으로는 선생이나 상담원, 예술
유(酉)
인유원진(寅酉怨眞)
인유 원진(寅酉怨眞)은 정신적, 신체적으로 동시에 들어오는 흉 운(運)으로 육친 상으로는 주로 배우자, 애인 등과 이 별수가 생기기 쉽다. 공황장애, 불안증, 우울증, 조울증, 대인기피 등 이 올 수 있으며 사회적으로는 직장, 이혼, 교통사고, 투자 손실 등 다양한 사건·사고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흉 운(運)이다. 따라서 우선 현상 유지와 기존 문제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
다. 그러나 고집과 변덕, 의심 등이 있어 배우자와의 관계가
계열 등이 좋다. 그러나 고집과 변덕, 의신 드 좋은 편은 아니다.
기회 모사에 뛰어난 성향이 있지만 잘못 사용하여 소탐대실
公子 共)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따라서 경진 일주(庚辰日柱)는 정도
야 한다.
(正道)를 걷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출세 방법이다.
경진일주(庚辰日柱)가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지나친 욕심과 부화뇌동 때문이다. 특히 직업적으로 사업이나 장사를 하면 욕심이 많은데 귀가
않아 사기당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또 임명 합(明倫)이 되어 남녀 모
사(巳)
인사형살(寅巳刑殺)
인사 형살(寅巳刑殺)은 자기 기운이 극대화되는 시기로 경찰, 검찰, 군인 등 업 상대체(業傷代替)가 되면 좋은 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관련된 일에 종사하고 있다면 나쁜 작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과한 욕심이 만들어지는 운(運)이지만 욕심이 순수한지 비순수 한지에 따라 길흉(吉凶) 드러난다.
두 다정다감하고 친절하나 소유욕이 있어 집과 직장에서의 모습이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경진일주(庚辰日柱)는 말년에 외로울 수 있으므로 배우자 선택 및 직업이
매우 중요하다. 즉 나이가 들어도 계속할 수 있는 일, 학문이 가장 좋고
경인 일주(庚寅日柱)의 알레르기 인신충(寅申) / 인유 원진(寅酉) /
인사 형살(寅巳刑殺)
배우자도 궁합(宮合)이 잘 맞아 자신이 하는 일을 인정해 주고 도와주는 배 어리석은 자가 필요하다.
또 경진일주(庚辰日柱)는 자신의 학문에 대해 다소 자신감이 떨어질 수 이
도 늘 배움에 있어 포괄적인 광의(廣)의 시야가 필요하다. 자신감은
자신이 얼마나 막힘없이 채워져 있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 이상적인 경인일주(庚寅日柱)의 오행 구성 | 일주(日柱)
월주(月柱) 경(庚)
병(丙)인(寅)
자(子)
| 반드시 화(火)가 있어야 사회적 가치가 만들어지며 천간(天干)에 수
(水)까지 있으면 귀 명이 된다. 경금(庚)
귀 명이 된다. 경금(庚辰)은 반드시 화(火)가 필요하며 경진
일주(庚辰日柱)의 경우 진도(辰
의 경우 진토(辰土) 속에는 화기(火氣)가 전혀 없으므로
※ 경인일주(庚寅日柱)의 완전 오행이 화수(火水)이다.